MyFinPl(마이핀플)
Published on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9가지 교훈 - 경제적 자유와 파이어족을 위한 필독서 No1

Authors
  • avatar
    Name

오늘은 파이어족과 경제적 자유를 위한 필독서 중의 하나인 로버트 기요사키의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재무 지식의 중요성과 부를 얻는 방법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제공합니다. 이 글에서는 이 책의 주요 교훈과 개념을 바탕으로 경제적 자유를 얻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1. 돈을 일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부자들은 돈을 일하게 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돈을 통해 더 많은 돈을 벌어들이는 방법을 찾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직접 일하지만, 부자들은 자산을 통해 수입을 창출합니다.

2. 자산과 부채의 차이 이해

자산은 소득을 창출하는 것들이고, 부채는 돈을 빼앗는 것들입니다. 부자들은 자산을 축적하고 부채를 줄이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산과 부채의 차이를 이해하고 자신의 재무 상태를 개선하는 방향으로 행동하는 것입니다.

3. 직업과 사업의 차이 이해

직업은 개인의 수입을 높이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반면, 사업은 자산을 늘리는 것에 집중합니다. 부자들은 자신의 사업에 집중하여 독립적인 수입원을 창출하고, 이를 통해 경제적 안정을 얻습니다.

4.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해서는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부자들은 두려움과 욕망에 휘둘리지 않고, 돈을 모아 자산을 축적하며 부를 늘립니다. 이를 통해 경제적 덫에서 벗어나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경제적인 덫을 피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회사, 은행, 정부에 일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벗어나려면, 더 많은 세금을 내지 않고 부를 축적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 자산을 통한 수입 창출에 집중하고, 경제적 자유를 추구해야 합니다.

6. 금융 지식을 위한 투자

재무적으로 성공 하기 위해서는 금융 지식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자들은 지속적으로 금융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자산 구축에 활용합니다. 투자, 부동산, 사업 창업 등 다양한 금융 기회를 공부하고 실천하는 것이 경제적 자유를 얻는데 도움이 됩니다.

7. 소득의 다양화

부자들은 여러 가지 소득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득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부를 늘릴 수 있습니다. 소득의 다양화를 통해 경기 변동에 대처할 수 있으며,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구분 소득원 설명 예시
월급 소득 고용형태에 따른 소득 정규직, 계약직, 임시직 등으로 일하는 직원들이 받는 월별 소득 회사원, 공무원, 전문직 등
사업 소득 자영업 소득 개인이 사업을 운영하며 얻는 소득 레스토랑 운영, 프리랜서, 컨설팅 등
투자 소득 금융자산 및 부동산 투자 주식, 채권, 부동산 등에 투자하여 얻는 이익 및 배당금 주식 배당금, 부동산 임대 수익 등
무형자산 소득 지식재산권 소득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등의 지식재산권으로부터 얻는 소득 음원 로열티, 특허 사용료 등

8. 목표 설정과 계획 수립

부자들은 장기적인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이를 실행합니다. 이를 통해 자산을 늘리고 경제적 자유를 얻습니다.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은 미래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며, 이를 향해 나아가는 원동력이 됩니다.

단계 목표 설정 및 계획 수립 과정 설명
1단계 현재의 재정 상태 파악 현재의 소득, 지출, 부채, 자산 등을 확인하여 개인의 재정 상태를 명확하게 파악한다.
2단계 장기 및 단기 목표 설정 재정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장기적 목표와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단기 목표를 설정한다.
3단계 자산 및 소득원 다양화 계획 수립 투자, 사업, 월급, 지식재산권 등의 다양한 소득원을 확보하여 소득의 안정성을 높이는 계획을 세운다.
4단계 지출 관리 및 절약 방안 수립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절약 방안을 찾아 내어 소비습관을 개선하고, 저축을 높인다.
5단계 부채 관리 계획 수립 높은 이자율의 부채를 우선적으로 상환하고, 부채를 조절하여 재정 건전성을 유지한다.
6단계 정기적인 검토 및 수정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황의 변화에 따라 목표와 계획을 검토하고 필요한 경우 수정한다.

9. 네트워크 구축

부자들은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이를 통해 경제적 이익을 얻습니다. 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찾고,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상호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경제적 자유를 얻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결론

지금까지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중요한 교훈들을 정리 해보았는데요 이러한 교훈들을 실천하고, 지속적으로 금융 지식을 향상시키면, 가난 아빠가 아닌 부자 아빠의 목표에 가까워 질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